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총 11건이 검색 되였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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워크인차이나 취업 HOT 정보 (BEST 6)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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직장예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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승차하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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등록일:2009-11-13 글쓴이:차이나스타관리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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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들은 여행이나 직장에서 업무상 자동차를 이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즉, 상사 손님 초대 거래처의 윗사람이나 친분이 두터운 손님과 함께 자동차를 이용 할 때는 실례를 범하지 않아야 합니다.
1.승차할 때의 예절 1) 손님이나 상사를 승용차에 탑승하게 할 때, 오른손으로 문을 열고 문을 잡은 상태로 "타십시오" 라고 안내합니다.
2) 내리는 경우에는 재빠르게 먼저 내려 옆쪽으로 서서 문을 오른손으로 열고 안전을 확인한 후 손님이나 상사가 내리게 합니다.
3) 탈때는 웃어른과 여성을 먼저 타게 하고 내릴 때는 남성과 아랫사람이 먼저 내려서 다음 사람을 부축해야 합니다.
4) 웃어른이 타신 후에는 문을 살짝 닫고, 차가 떠나면 가볍게 고개 숙여 인사를 합니다.
5) 자가운전의 차를 탈 때는 앞좌석을 비워둔 채 뒷 자석에 타면 실례가 됩니다.
2.승차할 때의 좌석 1) 운전기사가 있는 경우(택시포함) 가장 상석은 뒷좌석의 오른쪽이며 다음은 뒷좌석의 왼쪽입니다. 다음은 운전자 옆 좌석이며 최하석은 뒷좌석 중앙입니다.
2) 승용차(자가운전의 경우) 가장 상석은 운전석 옆 좌석이며 다음은 뒷좌석의 오른쪽입니다. 다음은 뒷좌석의 왼쪽이며 최하석은 뒷좌석의 중앙입니다.
3) 찦차일 때는 운전기사옆 자리가 상석입니다.
4) 열차의 좌석 순위는 열차의 진행방향에 대하여 창측이 최상석이고, 그 다음이 그 맞은편, 3번째가 최상 석의 옆, 4번째가 그 맞은 편이 됩니다.
5) 버스의 좌석 수위는 창측 옆 좌석이 상석이며 통로측 좌석은 하석입니다.
출처: 비즈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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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직장예절] 술자리와 담배예절 | 1. 술자리 예절
1)회사의 운영방침이나 특정 인물에 대하여 비판하지 않습니다.
2)상사의 험담을 늘어놓지 않습니다.
3)술자리를 자기의 자랑이나 평상시 언동의 변명자리로 만들지 않습니다.
...2009-11-13 16:43 |
[직장예절] 승차하기 | 우리들은 여행이나 직장에서 업무상 자동차를 이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즉, 상사 손님 초대 거래처의 윗사람이나 친분이 두터운 손님과 함께 자동차를 이용 할 때는 실례를 범하지 않아야 합니다.
...2009-11-13 16:41 |
[직장예절] 명함교환 및 악수법 | 1. 명함예절의 중요성
명함은 초대면인 상대방에게 소속과 성명을 알리고 증명하는 역할을 하는 자신의 소개서이자 분신입니다. 따라서 직장인은 항상 명함을 소지하고 있어야 하며, 올바르게 사용할 줄 ...2009-11-13 16:40 |
[직장예절] 식사하기 | 1. 식사하기전의 예절
① 식사 전에는 마음을 안정시키고 경건한 태도를 갖기 위해 손을 씻습니다.
② 물수건은 손만 닦아야 하며 얼굴이나 목, 코를 닦는 행위는 금물입니다.
③ 몸치장을 단정히...2009-11-13 16:40 |
[직장예절] 손님초대 및 방문하기 | 1. 초대 예절
손님 초대 시
• 꼭 필요한 경우에만 초청장을 발송합니다.
• 초청장을 발송할 때는 1주일 전에 받을 수 있도록 하고 목적•날짜•시간•장소를 밝힙니다.
• 손님의 취미•기...2009-11-13 16:39 |
[직장예절] 전화응대법 | 1. 전화예절의 중요성
오늘날 우리의 생활에서 전화는 없어서는 안 될 물건입니다.
특히 비즈니스 사회에서 전화의 가치와 효용은 절대적입니다. 그런데 전화는 상대방의 얼굴을 직접 보지 못하고 대...2009-11-13 16:38 |
[직장예절] 업무예절 | 1. 지시와 보고
조직 사회인 직장에서의 모든 업무는 지시나 명령에 따라 진행되고, 그 결과를 보고함으로써 이루어집니다. 지시와 보고는 조직 운영의 필수 조건이고, 지시가 내려지면 이에 대한 보고...2009-11-13 16:38 |
[직장예절] 근무태도 | 1. 근무자세
하루의 절반을 생활하는 직장은 여러 사람이 모인 곳입니다 .밝은 분위기를 위해서는 서로가 서로를 존중하는 마음과 행동이 근본입니다.
근무 중의 자세는 일에 대한 마음의 표현이며...2009-11-13 16:37 |
[직장예절] 직장에서의매너(2) | 상대를 호칭하는 매너
자신보다 낮은 직급의 사람을 호칭할 때
예) "김과장". "박부장". "오차장". "최선생"이라고 하면 됩니다.
"과장님" "실장님"이라고 부르기보다 "김과장님", ...2009-11-13 16:36 |
[직장예절] 직장에서의매너(1) | 만남의 매너
첫 만남에서 긍적적인 모습을 줄 수 있는 요령
복장을 단정히 합니다.
진실한 말을 합니다.
호감받는 화장을 합니다.
마음의 문을 열어 둡니다.
밝고 명랑한 표정과 마...2009-11-13 16:35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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